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고 만들어보고

계란 만두로 간식만들기!!






안녕하세요 YJ서있는나무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오랫만에 조카들 상대로 계란 만두로 맛있는 간식 만들기입니다.


계란 만두로 마있는 간식만들기 준비물:달걀,양파,버섯,당근,소세지,양배추,냉동만두,소금,간장,치즈


준비물중 재료가 없다면 없는대로 해도 맛있어요 !!



먼저 달걀을 풀고! 그 다음 소금을 조금 뿌려주는데요 ,, 정말 조금만 뿌려주세요 ..


후라이팬에 기름을 넣고~~


아주 얇게  둘러줍니다~




얇게 후라이를 만들어서 한곳으로 !!



버섯, 소세지를 먼저 썷어서 볶아줍니다!!(소금간 조금하시고 간장 아주 조금 거짓말로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양파와 당근을 볶아주는데요 ,, 너무 익히지 말아주세요 !! 그리고 양배추가 있다면 아주 얇게 썷어서 대기 시켜주세요 !!




저는 약간에 후추를 넣었습니다.!!


소세지가 없어서 만두로 대처했는데요 !!(만두에 야채들이 많아서 굳이 없는 야채 안사셔도됩니다 ㅎㅎ)

(소세지로 하신다면 미리 썷어서 후라이팬에 너무 익히지말고 조금만!!)




만두를 진짜 맛있게 굽는 방법?


먼저 기름을 둘러줍니다 그다음 30초~1분간 약한 불로  뒤집지말고 대워줍니다

그리고 물과 뚜껑을 준비해주셔야하는데요 물은  후라이팬 과 만두 높이 약0.5센치나 1센치 정도 넣어주고 바로 뚜껑을 닫아줍니다.

1분~3분 정도 지글지글 !!! 

뚜껑을 열어서 만두를 먹으면 바닥은 바삭하고 윗부분은 부드러워서 맛있답니다...

어른이 먹는다면  아까 계란후라이 해뒀던  지단을 놓고 그다음 만두와 치즈 양채를 넣고 허니머스타 소스를 넣고 돌돌 말아서 전자랜지로 고고싱!!





만약 어린 아이가 먹는다면  위생 장갑을 끼고  만두를 으깨서 야채와 소스를 넣고 돌돌말아 전자랜드로 !!

허니머스타드 소스가 있기때문에 야채 볶을때는 약한 간을 해주세요 ~! 전자랜드는 치즈가 익을정도로 약 30초~1분입니다




여기까지 계란 만두로 간식만들기 였습니다. 

포스팅이 약간 허접했지만 나름 만들면서 정신없어서 사진을 많이 못찍었네요 ..


혹시 없는 살림에 간식 만든다면 ~~ 나름 맛있으니깐요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